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정보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5가지 - 금지음식, 해로운 음식

by 김몬몬 2023. 8. 31.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 5가지

 

우리의 반려동물은 가족의 일원입니다. 몸에 좋고 맛있는 음식을 강아지에 주고 싶겠지만, 사람과 달라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존재합니다.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을 줄 경우 강아지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강아지에게 해로운 5가지 음식에 대해서 설명하고, 왜 해당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이유와 예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콜릿

초콜릿테오브로민이라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테오브로민은 강아지의 중추신경계에 자극을 주어 흥분 상태를 초래할 수 있고, 심장부담, 혈압상승, 구토와 설사, 위장관의 염증이나 출혈 등 다양한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초콜릿뿐 아니라 초콜릿 향의 스낵까지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초콜릿은 강아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반려동물에게 해롭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앙파 

양파에는 티오설페이트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물질은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토와 설사, 혈뇨, 무기력과 쇠약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양파는 생물 뿐 아니라 가열처리된 상태, 양파 파우더 형태로도 위험하므로, 강아지가 절대로 양파를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마늘

마늘도 양파와 비슷한 티오설페이트 계열의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마늘뿐 아니라 마늘 파우더, 마늘 소스 등도 강아지에게 위험하므로 주의가 필요한 점 참고 바랍니다. 

 

 

  포도와 건포도

아직까지 포도나 건포도가 왜 강아지에게 해로운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발견되지는 않았지만, 포도나 건포도를 먹은 강아지가 신장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구토와 설사, 무기력롸 불안, 신장 손상이 그 중독증상입니다.  포도는 작고 달콤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쉽게 먹을 수 있는 만큼 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페르신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으며, 이는 강아지의 소화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아보카도를 먹으면 구토나 설사 증상이 동반되며 심한 경우 무기력이나 심장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예방과 대처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을 반려동물이 접근할 수 없는 곳에 잘 보관하고, 

문제가 되는 음식을 섭취한 것으로 의심되면 반드시 먹은 음식과 양을 파악하고 즉시 수의사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가족이니만큼 늘 건강하고 행복하게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 

 

 

반응형

댓글